종합 공지사항
[수업] 2020학년도 여름 계절수업(7.6~7.24) 운영 계획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5039
- 작성일
- 2020.07.07
2020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계획(안) |
코로나 19 관련 :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 준수하여 계절 수업 운영(대면수업) |
1.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 수강신청 가능)
※ 수료생 및 졸업유예자 수강 신청 불가
2.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3. 계절수업 기간 : 2020. 7. 6.(월) ~ 7. 24.(금), [주5일, 총15일 수업)
4.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조회시작일 : 2020. 5. 26.(수)
◦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5. 수강 신청
◦ 신청기간 : 2020. 6. 4.(목) 10:00 ~ 6. 5.(금) 18:00
◦ 신청방법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6. 수강료 : 학점당 25,000원(3학점 75,000원, 2학점 50,000원)
7. 수강료 납부기간 : 2020. 6. 10.(수) ~ 6. 12.(금)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기간 내 수강료 미납자는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8.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만 가능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자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입영통지서, 취업확인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 수강취소 신청기간 | 환불 금액 | 제출부서 |
◦개강 전 수강취소 | `20.7.2.(목) ~ 7.3.(금) | 수강료 전액 | 교무과 학사관리팀 본관303호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20.7.6.(월) ~ 7.10.(금) | 수강료의 2/3 |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20.7.13.(월) ~ 7.15.(수) | 수강료의 1/2 | |
◦수업일수 1/2 초과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 수강취소 신청과 동시에 수강신청내역은 교무과에서 일괄 삭제되며 환불은 재무팀에서 10일 이내 지급
9. 강좌 개설 조건
강좌구분 | 개설 최소 인원 | 강의실 | 비 고 |
전문교양 | 30명 이상 | *수강인원 1.5배~2배 규모 | 1교시 당 50분 수업 |
MSC | 30명 이상 | ||
전공 | 20명 이상 |
* 코로나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10. 성적 전반
◦ 성적확정일 : `20.8.3.(월)
◦ 성적평가 방법 : “상대평가”(학사운영규정 154조 의거)
◦ 성적표 표기 : 정규학기와 별개로 “2020학년도 여름계절”로 표기
◦ 평점반영 : 학생의 총 취득학점과 전체 평점평균에 포함됨
단, 계절수업 성적은 최초성적, 학년석차, 장학금 산정, 학사경고에 반영되지 않음
◦ 재수강 과목 처리
※ 재수강과목의 수강신청은 C+이하만 가능(ex: C+~F 재수강신청 가능)
- 재수강과목의 성적부여는 “A”학점 초과 불가(ex: A~F로 성적부여)
- 재수강과목의 기 이수 성적은 계절수업 성적 확정일(`20.8.3.)에 자동 삭제됨
11. 계절학기 관련 문의처 안내
◦ 계절학기 전반 : 교무과 학사관리팀 ☎ 478-7031
◦ 대구통학버스 관련 : 학생처 ☎ 478-7040
◦ 기숙사 관련 : 생활관 ☎ 478-7943
※ 여름 계절학기 생활관 신청 안내문은 5월 말경 공지 예정임
2020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세부 일정 |
추 진 업 무 | 일 정 | 확 인 사 항 | |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 5.7.(목) | 학부(과)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
◦ 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 5.21.(목) | 학부(과) → 교무과 | |
◦ 개설 신청과목 입력 및 통보 | 5.26.(화) | 개설과목 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 |
◦ 담당교수 강의계획서 입력 | 5.26.(화)~6.3.(수) | 학부(과) → 교무과 | |
◦ 수업시간표 확정 및 수강신청 안내 | 5.26.(화) | 교무과 → 학부(과) 및 홈페이지 | |
◦ 수강신청기간(수강신청․변경․취소) | 6.4.(목)~6.5.(금) | 원스톱서비스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 | |
◦ 폐강과목 처리 | 6.8.(월) | 수강인원 미달 과목 폐강 처리 | |
◦ 수강료 납부기간 | 6.10.(수)~6.12.(금) |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후 납부) | |
◦ 수강신청·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 6.11.(목)~6.15.(월) | 원스톱서비스에서 직접 확인 | |
◦ 등록 후 폐강과목 확정 및 폐강 과목 신청자 수강과목 변경 | 6.22.(월) | “폐강과목 정정신청서” 작성 후 교무과(본관 303호) 변경 신청 | |
◦ 개설과목 확정 | 6.24.(수) | 교무과 | |
◦ 폐강 및 수강취소(개강 전) 과목 수강료 환불 신청 | 7.2.(목) ~7.3.(금) |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교무과/본관 303호) | |
◦ 계절수업 실시 | 7.6.(월)~7.24.(금) | 주5일(총15일 수업) | |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 수업일수 1/3선 | 7.10.(금) | 수업료의 2/3 환불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수업일수 1/2선 | 7.15.(수) | 수업료의 1/2 환불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
◦ 성적 입력 | 7.24.(금)~7.29.(수) | 상대평가 [학사운영규정 제154조] | |
◦ 성적 확인 및 정정 | 7.30.(목)~7.31.(금) | 담당교수 성적 직접 정정 처리 | |
◦ 성적 확정 | 8.3.(월) | 교무과 성적 확정 |
2020. 5.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