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FAQ

FAQ

검색

16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1/2페이지)

Question [생활관비] 연말정산 및 현금영수증 관련 안내
Answer

연말정산에 따른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행 문의 답변입니다.

1. 학교는 비영리 법인으로 부가가치세가 불포함된 면세 사업자입니다.
  *이에 따라 생활관비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2.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생활관비는 교육비 소득공제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생활관비는 소득세법 교육비 불공제대상임
  * (참고사항) 대학생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대상: 수업료, 입학금, 학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액, 국외외국비

위 1항,2항에 따라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푸름관 아름관A동 생활관비 문의전화: 054-478-7201
☎ 오름관 생활관비 문의전화: 054-478-7947


Question 생활관 상비의약품 구비 안내
Answer



Question 생활관 음식물 쓰레기 배출 장소 안내
Answer

푸름관: 푸름관 식당 옆 






오름관 1동: 오름관 1동 식당 왼쪽




오름관 2, 3동: 오름관 3동 식당 앞






Question 오름관 식당 관련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Answer

안녕하세요, 생활관 행정실입니다.
오름관은 BTL생활관으로 외부 자본을 유치하여 시설 건축 후, 외부자본 주체(사업시행자)가 직접 선정한 운영사에 운영권을 위임하고 이후 해당 운영사에서 시설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식당 운영 사항 및 자세한 세부 내역은 계약 당사자인 오름관 각동 운영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행정실에서도 식단에 대한 개선을 주기적으로 운영사로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름관 1동(보선건설): 070-8786-5001
-오름관 2,3동(세안텍스): 054-462-3032


Question 생활관비 환불(생활관 운영규정 제5장 19조)
Answer

① 생활관생이 생활관 개관 전 입사 취소를 요구하는 때에는 생활관비 전액을 환불한다.
② 자진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9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③ 생활관 규정 및 생활관생 수칙 위반에 의하여 강제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7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④ 식비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7일 이상 : 잔여 식수에 대한 식비의 10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6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⑤ 학교의 공식적인 교외교육활동(졸업여행, 수련활동 및 학회참석 등), 경조사 및 병원 입원 등의 사유에 해당되어 연속하여 3일 이상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 해당 식비를 환불한다. 다만, 병원입원 등 사전 환불 신청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⑥ 민간투자사업 생활관(BTL)의 공공요금 환불은 「공공요금 관리지침」에 따른다.


Question 오름 2-3동 공공요금 예치금
Answer

안녕하세요, 생활관 BTL회계담당자입니다. 오름관2, 3동 공공요금 정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공공요금(수도, 전기, 가스, 통신) 중 가장 늦게 고지되는 요금은 수도요금입니다.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까지의 요금이 당월 중순~말경 고지됩니다. 따라서 12.25일 퇴사가 이루어진 2학기 입사의 경우 12.17 ~ 2022.1.16 사용요금이 2월초 고지됨으로 2022년 2월말 정산작업을 하여 2022년 2월 말경 ~2022년 3월 초경 이루어 짐을 알려드립니다. 동계방학 정산의 경우 동계방학 생활관 이용이 종료되는 날이 2.11일(임시입사 제외)이므로 2022. 1.17 ~ 2.16. 수도요금 고지 구간에 포함 되어 3월말 고지된 후 정산작업을 거쳐 4월 중순~말경 정산이 이루어 짐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름관 2동과 3동에 부과되는 공공요금예치금에 대한 사항은 https://dorm.kumoh.ac.kr/dorm/sub020407.do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054-478-7947



Question 입사 시간
Answer

생활관 입사는 공지되는 입사 시작 시간 이후 부터 매일 18:00시까지 가능하며, 야간 입사는 불가합니다.


단, 입사 기간이 아닌 주말에 입사하는 경우 경비실을 거쳐 입사하여야 합니다.



Question 공용 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Answer

생활관의 각 층마다 정수기와 냉장고가 있습니다. 

푸름관 1-2동 3층과 푸름관 3동 4층, 푸름관 4동 5층에는 냉장고 대신 냉동고가 비치되어 있으며,

오름관은 각층 냉장고 비치 및 오름관 1동  5층, 오름관 2동 3층, 오름관 3동 4층에 냉동고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위치는 각 관 입구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나 냉동고에 오래된 식품을 보관하여 위생상의 문제와 다른 관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니
아래의 공지 확인하고 본인의 식품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rm.kumoh.ac.kr/dorm/sub0401.do?mode=view&articleNo=317413

o 냉장/냉동고에 음식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o 냉장/냉동고에 음식을 보관할 경우 개인표식 라벨지(성명, 호실, 음식명, 보존기간 등)를 반드시 부착하세요.

  개인표식 라벨지가 부착되지 않은 음식물은 임의 처분합니다.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 혐오 음식물을 보관하지 마세요.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물은 발견 즉시 치워주세요.

o 관리실에서 점검하여 장기간 방치하거나 부패한 음식물은 폐기 처리합니다.

정수기를 사용할 때 바닥에 물을 흘리지 마세요.

o 정수기에 입을 대고 마시지 마세요.

o 정수기에서 손발을 씻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 푸름관 신평관 시설 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7946

☎ 오름관 시설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6782





  



Question 각 관과 호실 출입 방식(오름관 카드키 지참 유의)
Answer

푸름관은 관 출입은 지문 인식을 통해, 호실 출입은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손소독제를 지문 인식 전에 사용하는 경우 수분으로 인해 인식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지문 인식 후에 손소독제를 반드시 사용하기 바랍니다.


오름관은 지문인식과 카드키를 겸용하여 관 출입이 가능하며, 호실 출입은 카드키를 사용합니다.

2020학년도 6월에는 카드키로만 출입합니다.


오름관은 관실 출입시 카드키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혹시 실수하는 경우 경비실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지만, 

야간 취침 시간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카드키 지참에 대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세탁기/건조기 사용 방법
Answer

빨래는 세탁기 1000원 / 건조기 1000원입니다.


푸름관과 오름 2-3동은 교통카드처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이며,
오름 1동은 천원 지폐로 사용합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의 생활관 안내 > 공동시설 이용안내의

빨래방(세탁기/건조기)의 상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