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FAQ

FAQ

검색

14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1/2페이지)

Question 냉방기 및 난방기 사용방법 안내
Answer






Question 오름관 식당 관련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Answer

안녕하세요, 생활관 행정실입니다.
오름관은 BTL생활관으로 외부 자본을 유치하여 시설 건축 후, 외부자본 주체(사업시행자)가 직접 선정한 운영사에 운영권을 위임하고 이후 해당 운영사에서 시설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식당 운영 사항 및 자세한 세부 내역은 계약 당사자인 오름관 각동 운영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행정실에서도 식단에 대한 개선을 주기적으로 운영사로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름관 1동(보선건설): 070-8786-5001
-오름관 2,3동(세안텍스): 054-462-3032


Question 생활관비 환불(생활관 운영규정 제5장 19조)
Answer

① 생활관생이 생활관 입사 전(입사일 이전 평일까지)입사 취소를 요구하는 때에는 생활관비 전액을 환불한다.
② 자진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9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 특별개관: 방학 개관
③ 생활관 규정 및 생활관생 수칙 위반에 의하여 강제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7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④ 식비를 환불 받고자 하는 자는 환불 신청서를 7일전에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일을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기산한다.
⑤ 학교의 공식적인 교외교육활동(졸업여행, 수련활동 및 학회참석 등), 경조사 및 병원 입원 등의 사유에 해당되어 연속하여 3일 이상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 해당 식비를 환불한다. 다만, 병원입원 등 사전 환불 신청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⑥ 민간투자사업 생활관(BTL)의 공공요금 환불은 「공공요금 관리지침」에 따른다.


Question 오름 2-3동 공공요금 예치금
Answer

안녕하세요, 생활관 BTL담당자입니다. 오름관2, 3동 공공요금 정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공공요금(수도, 전기, 가스, 통신) 중 가장 늦게 고지되는 요금은 수도요금입니다.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까지의 요금이 당월 중순~말경 고지됩니다. 따라서 12.25일 퇴사가 이루어진 2학기 입사의 경우 12.17 ~ 2021.1.16 사용요금이 2월 말 고지됨으로 3월 초 정산작업을 하여 2021년 3월 중순 ~ 말경 이루어 짐을 알려드립니다. 겨울방학 정산의 경우 겨울방학 생활관 이용이 종료되는 날이 2.10일이므로 1.17 ~ 2.16일 수도요금 고지 구간에 포함 되어 3월말 고지된 후 정산작업을 거쳐 4월 중순~말경 정산이 이루어 짐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름관 2동과 3동에 부과되는 공공요금예치금에 대한 사항은 http://dorm.kumoh.ac.kr/dorm/sub020407.do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054-478-6782



Question 입사 시간
Answer

생활관 입사는 공지되는 입사 시작 시간 이후 언제나 가능합니다.


단, 입사 기간이 아닌 주말과 야간에 입사하는 경우 경비실을 거쳐 입사하여야 합니다.


Question 공용 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Answer

생활관의 각 층마다 정수기와 냉장고가 있습니다. 

푸름관 1-2동 3층과 푸름관 3동 4층, 푸름관 4동 5층에는 냉장고 대신 냉동고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위치는 각 관 입구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나 냉동고에 오래된 식품을 보관하여 위생상의 문제와 다른 관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니
아래의 공지 확인하고 본인의 식품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o 냉장고에 음식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o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할 경우 개인표식 라벨지(성명, 호실, 음식명, 보존기간 등)를 반드시 부착하세요.

  개인표식 라벨지가 부착되지 않은 음식물은 임의 처분합니다.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 혐오 음식물을 보관하지 마세요.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물은 발견 즉시 치워주세요.

o 관리실에서 점검하여 장기간 방치하거나 부패한 음식물은 폐기 처리합니다.

정수기를 사용할 때 바닥에 물을 흘리지 마세요.

o 정수기에 입을 대고 마시지 마세요.

o 정수기에서 손발을 씻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 푸름관 신평관 시설 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7946

☎ 오름관 시설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6782





  



Question 각 관과 호실 출입 방식(오름관 카드키 지참 유의)
Answer

푸름관은 관 출입은 지문 인식을 통해, 호실 출입은 번호키를 사용합니다.

손소독제를 지문 인식 전에 사용하는 경우 수분으로 인해 인식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지문 인식 후에 손소독제를 반드시 사용하기 바랍니다.


오름관은 지문인식과 카드키를 겸용하여 관 출입이 가능하며, 호실 출입은 카드키를 사용합니다.

2020학년도 6월에는 카드키로만 출입합니다.


오름관은 관실 출입시 카드키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혹시 실수하는 경우 경비실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지만, 

야간 취침 시간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카드키 지참에 대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세탁기/건조기 사용 방법
Answer

빨래는 세탁기 1000원 / 건조기 1000원입니다.


푸름관과 오름 2-3동은 교통카드처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이며,
오름 1동은 천원 지폐로 사용합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의 생활관 안내 > 공동시설 이용안내의

빨래방(세탁기/건조기)의 상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생활관 통금 시간
Answer

우리 대학 생활관에는 점호가 없으며, 외박, 외출을 위해 사전 신고해야하는 제도도 없습니다.


새벽 2시반부터 5시까지(2시간 반 가량) 통행 금지 시간으로, 
이 시간에 기숙사 출입을 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됩니다.

시험 기간 및 축제 기간에는 통행 금지 시간이 해제되지만, 2020학년도 6월에는 통금 시간이 유지됩니다.

공동생활 공간인만큼 다른 관생들의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Question 호실 내 무선 공유기를 포함한 와이파이 사용
Answer

모든 관실의 모든 호실에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공유기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져 있습니다.


랜케이블이 필요한 경우에는 각자 챙겨와야 합니다.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