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FAQ

FAQ

검색

12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1/2페이지)

Question 오름 2-3동 공공요금 예치금
Answer

 오름관 2동과 3동에 부과되는 공공요금예치금에 대한 사항은
http://dorm.kumoh.ac.kr/dorm/sub020407.do
를 참고하시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생활관 BTL담당자입니다. 문의주신 오름관2, 3동 공공요금 정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공공요금(수도, 전기, 가스, 통신) 중 가장 늦게 고지되는 요금은 수도요금입니다.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까지의 요금이 당월 중순~말경 고지됩니다. 따라서 6.27일 퇴사가 이루어진 6월 임시임사의 경우 6.17 ~ 6.27(7.16)사용요금이 8월 말 고지됨으로 9월 초 정산작업을 하여 9월 중순 ~ 말경 이루어 짐을 알려드립니다. 여름방학 정산의 경우 여름방학 생활관 이용이 종료되는 날이 8.22일이므로 8.17 ~ 9.16일 수도요금 고지 구간에 포함 되어 10월말 고지된 후 11월 중순~말경 정산이 이루어 짐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입사 시간
Answer

생활관 입사는 공지되는 입사 시작 시간 이후 언제나 가능합니다.


단, 입사 기간이 아닌 주말과 야간에 입사하는 경우 경비실을 거쳐 입사하여야 합니다.


Question 공용 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Answer

생활관의 각 층마다 정수기와 냉장고가 있습니다. 

푸름관 1-2동 3층과 푸름관 3동 4층, 푸름관 4동 5층에는 냉장고 대신 냉동고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위치는 각 관 입구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나 냉동고에 오래된 식품을 보관하여 위생상의 문제와 다른 관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니
아래의 공지 확인하고 본인의 식품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o 냉장고에 음식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o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할 경우 개인표식 라벨지(성명, 호실, 음식명, 보존기간 등)를 반드시 부착하세요.

  개인표식 라벨지가 부착되지 않은 음식물은 임의 처분합니다.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 혐오 음식물을 보관하지 마세요.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물은 발견 즉시 치워주세요.

o 관리실에서 점검하여 장기간 방치하거나 부패한 음식물은 폐기 처리합니다.


정수기를 사용할 때 바닥에 물을 흘리지 마세요.

o 정수기에 입을 대고 마시지 마세요.

o 정수기에서 손발을 씻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Question 각 관과 호실 출입 방식(오름관 카드키 지참 유의)
Answer

푸름관은 관 출입은 지문 인식을 통해, 호실 출입은 번호키를 사용합니다.

손소독제를 지문 인식 전에 사용하는 경우 수분으로 인해 인식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지문 인식 후에 손소독제를 반드시 사용하기 바랍니다.


오름관은 지문인식과 카드키를 겸용하여 관 출입이 가능하며, 호실 출입은 카드키를 사용합니다.

2020학년도 6월에는 카드키로만 출입합니다.


오름관은 관실 출입시 카드키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혹시 실수하는 경우 경비실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지만, 

야간 취침 시간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카드키 지참에 대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세탁기/건조기 사용 방법
Answer

빨래는 세탁기 1000원 / 건조기 1000원입니다.


푸름관과 오름 2-3동은 교통카드처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이며,
오름 1동은 천원 지폐로 사용합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의 생활관 안내 > 공동시설 이용안내의

빨래방(세탁기/건조기)의 상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생활관 통금 시간
Answer

우리 대학 생활관에는 점호가 없으며, 외박, 외출을 위해 사전 신고해야하는 제도도 없습니다.


새벽 2시반부터 5시까지(2시간 반 가량) 통행 금지 시간으로, 
이 시간에 기숙사 출입을 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됩니다.

시험 기간 및 축제 기간에는 통행 금지 시간이 해제되지만, 2020학년도 6월에는 통금 시간이 유지됩니다.

공동생활 공간인만큼 다른 관생들의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Question 호실 내 무선 공유기를 포함한 와이파이 사용
Answer

모든 관실의 모든 호실에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공유기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져 있습니다.


랜케이블이 필요한 경우에는 각자 챙겨와야 합니다.



Question 택배 관련
Answer

 

생활관으로 택배를 보낼 경우

양호동 생활관 주소 : 경북 구미시 대학로 61 금오공대 ooo o동 ooo호

                         ​(예 : 푸름관 1동 141호, 오름관 1동 141호)

신평동 생활관 주소 : 경북 구미시 구미대로 350-27 신평관 ooo호로 보내시면 됩니다.

본인이 배정받은 호실은 원스톱서비스-학생지원-생활관-생활관호실확인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내실때 반드시 본인의 성명 및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 및 기타 상황 발생 시 본인이 책임지셔야 하오니 보내신 물품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수령장소

 푸름관 1, 2동 : 푸름관 2동 1층 택배 보관실

 푸름관 3, 4동 : 각 동 1층 택배 보관실

 오름관 1동 : 1층 택배보관실

 오름관 2, 3동 : 각 동 경비실

 신평관 : 경비실

 


Question 오름관 식사 선택 관련
Answer

우리대학의 기숙사는 재정(직영) 생활관과 민자(BTL : 임대) 생활관의 2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재정생활관은 푸름관 1~4동과 신평관, 민자생활관은 오름관 1~3동입니다. 

재정생활관은 국가예산으로 건설하고 학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므로 

관리비 및 식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식사선택을 자유선택식(7일식, 5일식, 식사안함 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민자생활관은 민간사업자가 민간자본을 투자하여 건설한 후 일정기간(20년) 동안 관리운영권을 양도받아 투자비를 회수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민간사업자는 기숙사의 부속시설(식당, 편의점, 빨래방 등) 운영에 대해서는 일정수익(추정순이익)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BTL 실시 협약서에 약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안함 선택으로 식당 운영 수익이 줄게 되면 일정수익을 보장해주기 위해 
관리비를 인상하거나 식사단가를 인상해야 하므로 그 부담은 결국 학생들에게 전가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BTL기숙사는 최근에 건립되어 재정생활관 보다 생활환경은 나은 반면 식사선택(7일식, 5일식)의 폭이 좁아 개인적으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숙사 입사자를 모집할 때 이러한 조건은 미리 공지한 바 있어, 본인의 식사여부 판단에 따라 기숙사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청인의 경우 이러한 점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생활관 행정실로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생활관비 연말정산 관련
Answer

연말정산에 따른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입니다.

1. 학교는 비영리 법인으로 부가가치세가 불포함된 면세 사업자입니다.
  *이에 따라 생활관비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2.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생활관비는 교육비 소득공제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소득세법 교육비 불공제대상 참조
  * [대학생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대상(수업료, 입학금, 학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액, 국외외국비)] 

위 1항,2항에 따라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